문화유산 콘텐츠 기획 프로그램 장학금
1. 목 적 |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활동 | |
2. 신청자격 | -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초과학기생 신청 불가) - 중도 휴학 시 장학금 지급 불가 | |
3. 지도교수 | 신청주제에 따라 지도교수 지정(추후 결과 안내) | |
4. 활동기간 | 2024년 9월 2일(월)~12월 20일(금) | |
5. 선발인원 | 총 00명 - 개인 또는 팀 지원 가능(팀은 5명 이내로 지원) - 특정 IT프로그램 사용 및 특정 아이템에 특화되어 있는 경우 우대 | |
6. 제출서류 | 활동 전 | 1. [양식]장학금신청서 2. [양식]개인정보동의서 3. [양식]활동계획서
-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 기획 문화유산 ICT관련 창의적인 프로그램(콘텐츠) 스토링텔링 기획 혹은 개발 문화재를 통한 새로운 문화사업 아이디어 개발 예시) 게임, 만화, 영상물 등의 아이디어 및 제작/시대별·지역별 캐릭터 개발 등등 문화유산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제작물
- 활동계획서에 주제, 목적, 기획내용 및 활동 계획 일정과 팀 활동 시 개인별 세부 역할 분담 내용이 명시되어야 함. |
활동 후 | 1. [양식]결과보고서(기획 과정 및 내용, 회의록 등) 및 결과물(전시내용, 도면, 전시물, 리플렛, 제작상품, 작품 등) 2. [양식]개인별 활동내역 각 1부. 3. 만족도조사-쿠세움 통해 온라인 설문 진행 *진행방법은 추후 안내
- 문화유산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기획을 바탕으로 한 결과물 제출 - 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공 관련 교육 프로그램(GTQ/일러/3D맥스/프리미어) 및 ICT관련 프로그램 이용하여 결과물 제출
예시) ① 전시 기획 전시 기획안/전시 배치도/포스터/홍보 영상/브로셔/연계교육 프로그램/연계 문화상품 등 ② 게임 제작 기획안/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게임 제작 ③ 공모전 참여 공모전 참여내용(문화유산 관련)/결과물 ④ 캐릭터 제작 기획안/문화유산과 관련한 시대별·지역별 캐릭터 개발/캐릭터 개발을 통한 활용안 등
- 기존 소모임 및 팀 프로젝트 지원 가능하나, 인원 별 분담내용을 정확히 명시해야 함. - 해당 프로그램은 기획안에 따른 결과물 제출이 필수로 수반되어야 함. - 선정된 대상자는 지도 교수님에게 중간 평가를 3회 이상 필수로 받아야 함. (중간 평가양식은 따로 없으며 결과보고서 활동 내역에 해당 내용이 반영되어야 함) 결과보고서에 팀 내 역할 분담 내용을 기재하고, 팀원 개인과 팀장의 상의하여 자기평가 점수를 기재해야 함.(5점 만점) - 장학금은 결과물의 퀄리티에 따라 차등 지급함. | |
7. 제출방법 | 활동 전 | - 장학금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및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문화융합관 209호로 대면 제출 ※ 개인정보동의서에는 개별 자필서명이 들어가야 함. |
활동 후 | - 결과보고서, 결과물, 개인별 활동내역을 문화융합관 209호로 대면 제출/결과물은 메일로도 추가제출(만족도조사는 쿠세움에서 진행) | |
8. 활동 전 서류 제출 기간 | 2024년 9월 10일(화)~9월 22일(일) 오후 4시 | |
9. 활동 후 서류 제출 기간 | 2024년 12월 20일(금) 오후 4시 | |
10.장학금 지급 | - 프로그램 장학금은 특성화 장학금으로 배정된 예산에서 지급(학기 종료 후 지급) -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과보고서 미제출, 내용 부실 등 불성실하게 활동했다고 판단될 경우, 지원 금액의 환불이 요구되거나 삭감하여 지급될 수 있음. - 2025년 1월,2월 中
※ 유의사항: 활동이 끝난 후 결과보고서, 개인별 활동내역, 만족도조사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장학금 지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