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 IC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특화교육에 나서
  • 작성일 2024.11.04
  • 작성자 디지털경영전공
  • 조회수 2

안녕하세요, 디지털경영전공 행정실입니다.


2023년 2월 9일(목)-11일(토) 3일간 롯데 리조트 부여에서 NO-CODE 산업데이터 분석가 양성 부트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부트캠프에서는 산업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향후에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기사 본문


  • 단체사진.jpg 첨부 이미지

 

글로벌초연결 ICC(기업협업센터), 글로벌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배출을 위한 직무역량 개발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세종 LINC3.0 사업단(단장 김영)이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ICT 융합인재 양성에 나선다.

 

글로벌초연결 ICC는 2월 9()부터 3일간 집중적으로 진행된 글로벌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위한 직무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주관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산업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강의와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번 특화 교육 프로그램은글로벌 데이터 비즈니스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계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글로벌시대에 맞춤화된 애널리스트 배출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데이터 분석 방법론부터 전처리차트를 이용한 시각화를 넘어공공 및 소셜 데이터 분석과 키워드 분석까지 실전 강화를 위한 내용을 포괄하고 있다.

 

특히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비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친화형 통계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빠르게 구현하여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역량과 데이터 분석 기반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도록 했다.

 

글로벌 초연결 ICC 센터장 유재현 교수는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분석하는 노코드(No-Code) 데이터 분석 교육에 인문·경상계열 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해나갈 것이다라며 이들 모두 ICT 융합인재와 글로벌 시대에 맞춤화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고려대 세종 LINC3.0 사업단은 특화분야의 글로벌 초연결 ICC, AI-ESG 혁신기술 ICC, 스마트 융합헬스 ICC를 중심으로 산학연 간 상생발전 및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초연결 ICC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기술선도 및 혁신을 위한 산학연 허브로서 4차 산업혁명의 각종 기술을 활용해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