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설명 : 왼쪽부터 지동철, 지정민 대학원생 상장, 조성재 대학원생 상패
고려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월 19일, ‘2020 KU Graduate School Achievement Award’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전체 수상자 중 세종캠퍼스 대학원생이 3명으로, 조성재(전자기계융합공학 박사과정), 지정민(신소재화학과 석박사 통합 과정), 지동철(스포츠융합학 박사과정) 대학원생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생의 뛰어난 학문적·사회적 업적을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성취 의욕을 고취하고, 그 성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았다.
또 다른 수상자인 지동철 대학원생은 국내 등재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한 바 있으며, 각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스포츠 관련 아이템으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헬스케어 및 스포츠융복합 관련 특허들을 등록하여 보유하고 있다. 그는 “이 상은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 훌륭한 지도를 해주신 김상호 지도교수님과 동료 연구원들의 도움으로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연구에 정진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연구자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심원
사진 지동철, 지정민, 조성재 대학원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