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옥 ㈜도시미학 대표가 한국 골프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에 8월 17일(목),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 유중홀에서 장학금 약정식이 개최됐다. 본 장학금은 세종골프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장학금을 기탁한 김한옥 ㈜도시미학 대표는 고려대학교 강남교우회 강남골프회 고문(독문 70학번)으로 아름다운 후배사랑을 실천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골프인재육성 장학금은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골프 선수들이 한국 골프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이다. 2018년 고려대학교 강남교우회 강남골프회 유명우 고문이 1억원을 기탁하며 시작된 것으로 매년 4명의 골프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이번 김한옥 대표의 기탁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KLPGA투어 통산 18승을 올린 박민지(국제스포츠학부 17) 선수를 비롯한 최혜진(국제스포츠학부 18), 한창원(국제스포츠학부 11), 김민선(국제스포츠학부 14), 지한솔(국제스포츠학부 15), 김다은(국제스포츠학부 17) 등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김한옥 기부자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국 골프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유망 선수들이 이 장학금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고 대한민국을 빛낼 골프 인재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