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LINC 3.0 사업단 소속 ICC 총괄센터(센터장 유재현)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과학기술1관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AI 시대 맞춤형 차세대 창업혁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초연결 ICC 글로벌 인재 양성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AI 시대의 변화에 맞춘 실전 중심의 창업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창업 이노베이션, 고객 세그먼트, 린 캔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노코드 MVP 개발, 창업 트렌드 및 성공사례 분석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특히 생성형 AI와 노코드 도구를 활용하여 프로토타입 제작과 검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교육은 매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씩, 총 6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씨오쟁이 사회적협동조합 김연희 대표, 윤명희 교수, ㈜오늘배움 주방현 대표가 참여한다.
ICC 센터장 유재현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AI 시대에 맞는 창업 역량을 기르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관련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ICC 총괄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