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는 지난 7일, 산학협력관 606호에서 제4회 KUS New Challenger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 세종부총장, 김희석 세종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제4회 KUS New Challnger에 선정된 교원 6명과 내부 구성원들이 참석했다.
KUS New Challenger는 신임교원의 첫 교외 사업 수주를 격려하고 이를 시상함으로써 소속감과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시행하는 교내 학술연구활동지원사업 중의 하나이다.
대상자는 신규 임용된 지 3년 이내의 정년 또는 비정년 전임교원 중 임용 이후 첫 번째 교외 사업을 수주한 교원이어야 하며, 동일 교원은 KUS New Challenger에 한 번만 선정될 수 있다.
제 4회 KUS New Challenger 선정자는 △문화창의학부 김광훈 교수 △융합경영학부 이수진 교수 △융합경영학부 디지털경영전공 강현구 교수 △약학과 김하룡 교수 △제어계측공학과 안준성 교수 △응용수리과학부 조현태 교수이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앞으로 세종캠퍼스가 발전하고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희석 세종산학협력단장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브랜드인 KUS New Challenger는 연구를 처음 시작하는 신진 연구인력이 향후 우리나라 기초과학을 리더하는 탑티어의 연구자로 발돋음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소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