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총괄센터 ICMC 문화예술융복합콘텐츠 지산학 연계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LINC 3.0 사업단(단장 김영) 소속 ICMC 문화예술융복합콘텐츠센터(센터장 김광훈)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세종축제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실습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의 지산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벌 문화예술콘텐츠와 도시브랜드, 사회문제해결형 PBL 과목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모인 축제 현장에서 관람객의 안전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을 맡았다. 세종시의 상징 캐릭터 '충녕'을 거대한 목조 인형(마리오네트)으로 제작한 포토존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ICMC 문화예술융복합콘텐츠센터장 김광훈 교수는 "이번 현장실습 경험이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화도시의 공공기관 진로와 취업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ICMC 문화예술융복합콘텐츠센터장 김광훈 교수는 "이번 현장실습 경험이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화도시의 공공기관 진로와 취업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LINC 3.0 ICC(ICMC) 총괄센터와 크림슨 산학교육센터는 앞으로도 지·산·학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