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강의, 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학 개강식 열려
  • 작성일 2019.09.19
  • 작성자 평생교육원
  • 조회수 598
  • IMG_3744.jpg 첨부 이미지

  

  9월 5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학 개강식이 열렸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세종학은 대학생과 시민이 함께 듣는 지역학 프로그램으로 지역 정체성을 함양하고 애향심과 지역적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강식에는 김영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 김기수 홍익대학교 세종부총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임각철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 등 많은 내·외빈이 자리해 개강을 축하했다.



 

  김영 부총장은 개강식 축사에서 “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학’ 개강은 세종시와 지역 대학, 시민들이 함께 세종시의 미래를 열어가는 단초로써 그 의미가 크다”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대해 보다 깊이 알고 올바른 정체성을 갖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을 주제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강연을 펼쳤다.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세종시의 설립 과정과 운영 현황, 발전 방향 등 세종시의 과거와 오늘 미래를 주제로 흥미로운 강연을 선보였다.



 

 

  지난 2017년 처음 개최된 세종학 강의는 대학생과 시민이 세종특별자치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민교양대학이다. 세종학 강의를 수강한 대학생에게는 학점 교류로 2학점이 부여되고, 시민들에게는 수료 시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수여 된다. 이번 세종학 강의는 9월 5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14주 교육과정으로 강의 내용은 세종시의 역사, 문화, 미래, 예술을 다룬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인혜, 사진 홍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