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공
국제경쟁력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 양성의 세계적허브
국제경쟁력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 양성의 세계적허브
1980년 세종캠퍼스의 출범과 동시에 설립된 경상대학 경영학과는 2006년에 무역학과와 통합을 하면서 경영학부로 확대 개편되었다. 경영학부는 국제화추세에 앞장서서 기업을 이끌고 나갈 창의적이고 경쟁력있는 글로벌 경영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기본목표를 가지고 있다.
학부의 세부전공은 인사ㆍ조직ㆍ노사, 회계, 재무, 생산, 마케팅, 국제경영의 6개 분야로 각 분야를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고, 그 외 과외활동으로 컴퓨터, 영어, 노래, 연극, 증권연구, 운동 등의 소모임이 활성화되어 있다.
경영학부는 고려대학교 내에서도 선후배간의 유대관계가 유난히 유달리 강한 학과로서 매년 11월에 ‘경영총교우회’를 개최하고 있다. 총교우회 행사시에 입학 20주년 및 30주년을 맞이하는 교우들을 초청한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학교발전기금 및 장학금으로 후배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1984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경영학부 졸업생들은 국내 유수의 기업체에 취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세무사, 관세사 등 의 전문직으로 진출하거나 고려대, 연세대, 미국 Tenessee대를 비롯한 국내외 대학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도 다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