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수번호 | 과목 | 학점 | 시간 | 과목개요 |
---|---|---|---|---|
SLSC001 SLSC002 |
Academic EnglishⅠ Academic EnglishⅡ |
2 2 |
4 4 |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은 영어 독해, 쓰기 그리고 듣기 능력을 포함한 학문적 영어 소통능력을 단계별로 익히게 된다. 학습자는 영어 소통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영어권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힐 수 있다. 기존의 통합영어(강독)Ⅰ,Ⅱ와 유사과목이다. |
SLSC003 SLSC004 |
Academic EnglishⅢ(SL) Academic EnglishⅣ(SL) |
2 2 |
4 4 |
이 강의는 학생들의 일반적인 영어 소통 능력, 특히 영어 쓰기 능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이 강의를 통해 단어 배열, 기본적인 문장 구조, 그리고 다양한 문장 구조를 배울 것이다. 쓰기 중심이지만,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영어 말하기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평가 항목으로는 작문, 테스트, 퀴즈, 출석, 그리고 다양한 수업 활동이 포함된다. 기존의 실용영어Ⅰ,Ⅱ와 유사과목이다. |
SLSC103 SLSC104 |
Academic EnglishⅢ(HL) Academic EnglishⅣ(HL) |
2 2 |
4 4 |
이 고급 영어 강좌는 상급 수준의 영어실력을 가진 학생들의 작문능력을 대표로 하는 학문적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고안 되었다. 주된 학습 내용은 문장구조와 결합의 이해 그리고 문단과 에세이 쓰기를 포함한다. 이 강좌의 주된 내용은 영어 작문이지만, 학생들은 수업 중 빈번한 발표 기회를 통해 영어 발표 능력을 증진 시킬 수 있다. 평가는 출석, 작문, 퀴즈, 그리고 다양한 수업 활동을 포함 한다. |
SLSC105 SLSC106 |
대학영어(듣기)Ⅰ 대학영어(듣기)Ⅱ |
1 1 |
2 2 |
이 수업에서는 authentic materials (i.e., 유명인 스피치, 뉴스, 등)을 이용해 효과적인 듣기전략을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다양한 종류의 구어 (spoken language) 노출을 통해 학생들은 목적에 맞는 듣기전략을 습득 할 수 있다. 기존의 통합영어(듣기))Ⅰ,Ⅱ와 유사과목으로, 재수강 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SLSC107 SLSC108 |
대학영어(회화)Ⅰ 대학영어(회화)Ⅱ |
1 1 |
2 2 |
이 강의는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은 다양한 의사소통 활동으로 강화되어 질 것이다. (예. 질문에 답하기, 역할극, 짝 또는 그룹 토론, 발표 등). 평가 항목은 테스트, 퀴즈, 인터뷰, 출석, 그리고 참여도를 포함한다. 기존의 통합영어(회화))Ⅰ,Ⅱ와 유사과목으로, 재수강 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SLSC113 | Debate in English | 2 | 2 | The purpose of this course is to enhance students' English conversation abilities through active discussions. Throughout the course, students are expected to learn and practice a set of interpersonal communication skills for effective and persuasive expression and narration of their ideas. |
SLSC114 | Presentation in English | 2 | 2 | The purpose of this course is to enhance students' oral communication abilities through conducting presentations in English. Students are expected to acquire and practice presentation skills, which include summarizing and expressing ideas in a persuasive manner. |
SLSC115 | Career Development English Writing | 2 | 2 | 본 강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실용적 영어 글쓰기(예: 자기소개서, 문서작성, 사례연구 보고서)를 체계적으로 가르쳐, 자신들의 분야에서 직업을 찾거나 일을 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글쓰기 기술/능력을 충분히 갖추도록 돕고자 고안되어 있다. |
SLSC116 | Technical Writing in English | 2 | 2 | 본 강좌는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영작문 실력을 개발하기 위하여 개설 되었다. 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영어 논문이나 보고서등을 읽고 특징적인 문체를 찾아 이러한 방법으로 영문으로 직접 간단한 논문이나 보고서 등을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관련분야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
SLSC101 | 심층토익Ⅰ |
2 |
3 |
심층토익 1은 토익 학습에 필수적인 듣기, 읽기, 어휘, 그리고 문법의 심화 학습을 통해 학생의 청취이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이해(Reading Comprehension)의 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실제 토익에서 학생들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심층 지식을 구축하도록 한다. 심층토익 1은 토익 시험의 7개 부분 - 사진묘사, 질의응답, 짧은 대화, 설명문, 단문공란완성, 장문공란완성, 그리고 독해 대비부분 -에 필요한 학문적 지식 습득과 문제 풀이 능력 배양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는 영어교수법에 입각한 교수법으로 학생들의 토익 고득점에 획기적인 심층지식의 토대를 구축하도록 한다. |
SLSC102 | 심층토익Ⅱ |
2 | 3 | 심층토익 2의 교과과정은 학생들이 심층토익 1에서 학습한 듣기, 읽기, 어휘, 문법의 지식을 기반으로 토익 시험의 청취이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이해(Reading Comprehension) 시험에서 다루어지는 실전 문제를 접함으로써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심층토익 2는 토익 시험의 7개 부분 - 사진묘사, 질의응답, 짧은 대화, 설명문, 단문공란완성, 장문공란완성, 그리고 독해 부분 -에 필요한 심화 지식 습득과 문제 풀이 능력 배양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는 영어교수법에 입각한 교수법으로 학생들의 토익 고득점에 필요한 고도의 기술 및 전략을 학습하도록 한다. |
SLSC109 SLSC110 |
대학영어(심층)Ⅰ 대학영어(심층)Ⅱ |
2 2 |
3 3 |
이 강좌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글을 읽으면서 독해(Reading and Understanding)에 관련된 여러 가지 기술 및 전략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아가서는 자신들에게 필요한 그리고/또는 흥미로운 영어읽기 자료를 '스스로' 찾아서 능동/비평적 글읽기를 효과/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 기존의 심층영어Ⅰ,Ⅱ와 유사과목으로, 재수강 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SLSC167 | 취업영어 | 2 | 3 | This course will focus on the skills necessary to produce western style resume (curricula vitae), write effective letters of application, complete forms and perform well at interviews. The section of the course which deals with interview techniques will cover business writing as well as exchanging ideas. |
SLSC168 | 스크린영어 | 2 | 3 | This course is appropriate for students at the intermediate and high-intermediate level, and for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n intermediate level listening comprehension course. |
SLSC173 | 인터넷 영어 | 2 | 3 | This course will provide an in-depth look at cyber-space. The objective is to use English as a means to utilize the internet in order to provide and obtain useful information. |
SLSC192 | 에세이쓰기 | 2 | 3 | Through this course, students will be develop a better understanding of the writing process and the structure of the standard. Furthermore, students will be introduced to a variety of essay types and will also learn how to develop their own style of writing. Thus, this course can be considered the terminal goal of the Academic EnglishⅢ,Ⅳ cours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