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재아 소개
지재아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변리사(Patent Attorney)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면학활동을 돕기위한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내 고시반입니다.
지재아(知財芽)는 ‘지식재산의 싹’ 이라는 의미로 지식재산의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성장을 시작하는 단계, 혹은 지식재산 분야에서 새롭게 배워나가는 학생들이나 초심자를 상징하며 지식재산 분야에서 성장해 나갈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배움의 시작을 강조합니다.
지재아(知財芽)의 특징
- 교육 과정 강화
- 변리사 시험 대비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도교수가 개인별 상담을 진행하며, 효율적 관리 및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멘토링 프로그램
- 현직 변리사와 학생들을 연결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실무 경험과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모의 시험과 실습 강화
- 변리사 시험 준비를 위한 모의 시험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실제 케이스를 기반으로 한 실습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기업 및 법률 사무소와의 협력
- 대학과 특허법률 사무소, 기업의 IP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인턴십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지식재산 권리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
- 지식재산 권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지식재산권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모집 및 선발
- 고려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 대학생뿐만 아니라 세종캠퍼스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매학기(3월, 9월) 모집공고를 통해 서류 및 지도교수와의 개별 면접 후 선발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변리사준비반에서 변리사의 꿈을 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