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교육역량 |
권장이수 학년/학기 |
|||||||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 정부성과 제고를 위한 혁신리더 역량 | 행정학의 이해 | 행정학의 이해 | 공공인적자원관리론, 정부조직진단론, 재무행정론, 공공선택론 | 정부조직관리론, 행정과리더쉽, 도시행정론 | 공공관리론, 전자정부론, 지방정부론, 정부관리세미나, 행정이론, 행정계량분석 | 공공성과측정의이해, 공기업론, 정부간관계론, 공공기획론, 공공전략관리론, 인적자원개발과CDP | 정부성과관리론, 갈등관리와협상 |
|
2. 사회안전 및 정의구현을 선도하는 민주적 법치행정 추진역량 |
|
|
헌법Ⅰ, 민법총칙, 한국정치의이해 | 헌법Ⅱ, 형법 | 행정법Ⅰ, 형사소송법, 경찰행정론 | 행정법Ⅱ, 정책과법, 범죄수사학 | 공공감사론 |
|
3. 핵심교육역량 공통과목 |
|
|
행정학개론, 시민사회와자치 | 공공정책론, 정책설계론, 국제정치경제론 | 규제정책론, 정책분석론, 국제행정론, 도시및지역개발론 | 정책평가론, 정치경제론, 조사방법론, 환경행정론, 공공의사결정론 | 행정학특강, 정책학특강 | 행정현장연습, 정책사례연구, 정책과철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