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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론 CULC 201
- 문화콘텐츠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콘텐츠 현황과 구조 및 구축 방안 등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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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산업론 CULC 202
- 방송, 영화, 음악, 게임, 공연 등 주요 문화산업의 동향과 전망, 과제를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문화상품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전략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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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커뮤니케이션론 CULC 203
-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을 점검하고, 현대적 소통의 의미에서 소셜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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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미디어론 CULC 204
-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스마트미디어의 영향, 기능, 이슈, 쟁점 등 스마트미디어에 대해 포괄적으로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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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와인문지식1 CULC 205
- 문화콘텐츠의 개발과 향유자의 이해에 대한 기반 지식인 인문학 관련 지식을 습득한다. 이를 통해 문화와 인간, 그리고 창의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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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와인문지식2 CULC 206
- 인문학의 다양한 지식을 통해 창의적이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문화콘텐츠와 인문학과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화콘텐츠에서 인문학의 중요성과 소재 개발의 방법을 배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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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텔링의전략과활용 CULC 214
- 문화콘텐츠의 핵심적인 역량인 스토리텔링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학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토리텔링의 전략의 유형과 그 활용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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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원형과문화콘텐츠 CULC 215
- 문화원형에 대한 이해와 탐색을 통해 문화원형이 문화콘텐츠 개발과 활용에 어떻게 적용되고 실행되고 있는지를 논의한다. 문화원형은 문화콘텐츠 개발과 활용에 매우 중요한 OSMU 전략의 한 축으로 실제 사례들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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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 연출론 CULC 401
- 문화콘텐츠 연출의 개념을 비롯한 연출 기법, 장치 등 콘텐츠 연출의 이론 전반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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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현장탐방 CULC 408
- 문화콘텐츠 현장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체험을 통한 콘텐츠 현장에 대한 최신 지식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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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현장실습1 CULC 461
- 문화콘텐츠업체와 시장조사, 공동 R&D 등을 수행함으로써 실무 수행 능력을 제고하고, 네트워크 구축 그리고 기획이 실제 프로젝트화 하는 전반을 학습하고 체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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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현장실습2 CULC 462
- 문화콘텐츠업체에서 일하면서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의 과정과 방법을 실습한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현장에서 부딪히는 여러 문제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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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콘텐츠현장실습3 CULC 463
- 문화콘텐츠업체에서 일하면서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과정에 관해 실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현장의 비즈니스 과정을 배울 수 있게 되고, 졸업 후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비즈니스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