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비즈니스학과
개척하는 지성의 산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GLOBAL RESIDENCE CAMPUS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스포츠 시장은
양적 측면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특히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새장으로 정착됨에 따라 스포츠 소비 패턴은 예전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니다. 또한 기존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융·복합의 거스를 수 없는 물결로 최근 스포츠 비즈니스 분야는 문화, 관광, 정보통신기술(ICT), 미디어, 인문학 등과의 통섭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따라서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선 급변하는 스포츠 시장 환경에 대한 냉철한 판단은 물론, 마케팅, 정보분석, 융·복합 등 다양한 이론과 지식을 갖추는게 필수적이다.
고려대학교 문화스포츠대학원 스포츠 비즈니스학과 석사과정은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스포츠 시장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과과정을 통해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스포츠비즈니스학과 주임교수 배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