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실한 취업전망과 열린 진로
- 유럽연합 EU의 확대로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면에서 영향력과 중요성을 더해 가는 유럽, 그 유럽의 중심에서 유럽연합을 주도하는 핵심국가인 독일이 갖는 국제적 비중을 고려할 때 독일어와 독일문학, 문화에 대한 지식의 활용가능성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
- 독일계 기업과 회사
- 국제화시대를 맞아 독일의 경제력에 걸맞게 한국에도 400개 이상의 독일기업들이 지사를 두고 활동하고 있으며, 독일어권 기업체(오스트리아와 스위스 기업체)들의 수도 늘고 있다. 한국에 가장 많이 투자하는 국가 중의 하나인 독일의 언어와 문화에 정통하면 외국계 기업의 취업에 유리하다. 실제로 외국계기업체에 취직한 독일어문학과 졸업생들은 독일어능력을 인정받아 취업을 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
- 언론, 출판, 문화 분야 및 통역과 번역
- 방송국이나 신문사를 비롯한 언론, 출판, 문화 분야에 진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독일어 통역 내지 번역활동으로 취직할 수 있다. 졸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들도 많은 기업체와 개인의 의뢰를 받아 독일어 번역 및 통역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
- 국가 공무원 시험 응시
- 국정원이나 한국관광공사의 채용시험에 독일어로 응시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는 더욱 확대되어 제2외국어 분야의 전문인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다.
-
- 국가기관의 특성화프로그램 국비장학생
- 한국관광공사나 한국무역협회 등 권위 있는 국가기관에서 주관하는 우수인력 양성프로그램에 독일어능력을 통해 국비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으며, 국가공인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
- 독일유학 - 등록금면제, 다양한 전공 가능성
- 졸업 후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독일유학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독일유학을 할 경우 학부과정에서 익힌 독일어능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문을 전공할 수 있다. 본 독일학전공에서 익힌 독일어능력으로 독일대학의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독일의 대학들은 대부분 국립이며 등록금이 없어서 누구나 장학혜택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유학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