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인 여론 형성으로 학내구성원의 공감대와 일체감 형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방송국은 보도와 교양 및 음악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여 하루 2차례 방송함으로써 고대인의 정신과 문화 함양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방송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교내에 설치된 DID를 통해 영상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매년 2월에는 신입생을 맞이하는 오픈 스튜디오, 5월에는 방송잔치를 통해 학우분들과 만나고 있고 총학생회 및 단과대학생회 선거가 공정하게 치뤄질 수 있도록 선거 전반에 대해 감시·감독하며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대학언론 자격으로서 후보자의 자질검증과 공약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대학 문화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제반 여건하에서 고려대학교 세종방송국은 캠퍼스내 대학 구성원 사이를 정신적으로 연결 시켜주고 나아가 그 결합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대학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방송국은 학생자치 독립언론기관이자 세종캠퍼스내 유일한 종합 방송국으로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만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고려대학교 세종방송국 전 국원들은 대학 언론인의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방송국은 대학 언론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학우들과 함께 하는 살아있는 방송을 함으로써 21세기 대학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습니다.
- 위치공공정책관 118호
- 전화번호044-860-1889
연혁
- 1984년 10월 방송국 설립 추진 위원회 결성 (Call Sign : KUBS∏)
- 1990년 3월 방송국 Call Sign 개정 : KDBS
부서소개
보도부
학내 ,학외의 사건 사고 및 이슈화되는 사안을 취재와 보도를 통해 건전하고 비판적인 학내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머리로 취재 및 방송활동을 하고 있으며 세상을 볼 줄 아는 넓은 시야를 키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작부
살아있는 부스의 신화라 불리는 제작부는 프로듀서와 디렉터 그리고 라디오방송의 전반적인 제작과 송출까지 겸하고 있으며 사회에 대한 통찰력과 예술적 잠재력 순간적인 감각들을 방송으로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와 고민을 통해 창조성을 기반으로 하며 방송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나운서부
DJ 성우 앵커 등의 역할을 하며 끼 있는 목소리로 각양각색의 세상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나운서부는 단순히 방송국의 얼굴이 아닌 제작자로서의 역할도 하는 방송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방송국의 목소리가 되어 학우들에게 방송국의 생각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방송국의 꽃으로 학우들의 입이 되며 몸짓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부
대학방송의 새로운 매체의 필요성과 함께 신설된 영상부는 영상방송의 제작은 물론 각종 촬영과 편집을 도맡아서 하고 있는 방송국의 새로운 주역입니다. 고려대학교 방송국 영상부는 대학방송의 새로운 영상문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